시스템인증 |
ISO9001 |
ISO14001 |
OHSAS18001 |
KS인증 |
국제표준화기구(ISO)에서 제정한 품질경영시스템에 관한 국제규격으로, 고객에게 제공되는 제품 및 서비스가 규정된 요구사항에 만족함을 제 3자 인증기관의 인증심사를 통해 객관적으로 평가하여 인증해주는 제도입니다.
1) 품질경영시스템(QMS)의 세계화 추세에 부응
- 전 세계 150여 개국의 ISO 9001 인증제도 도입
- 고객 요구 사항을 품질 향상으로 실현 가능한 기업 역량 강화
2) 국제적 기업 환경 변화에 능동적, 효율적 대비
- 강화되는 제품 인증(CE, UL 등)에 대한 시스템 요구에 대비
3) 유망 중소기업, 해외수출기업의 ISO 9001 인증 획득 요구
- 기술축적, 품질향상, 품질고급화, 원가절감으로 경쟁력 제고
- 생산 및 기술개발을 중심으로 한 관리 효율의 제고
- 기업의 이미지 제고 및 리더십 향상
4) 고객의 기대와 요구에 부응할 수 있는 최적의 경영시스템 구축
- 품질시스템 구축으로 제품과 서비스의 질 향상 및 품질 경쟁력 확보
- 기업 이미지 제고 매출증대 및 수출장벽 극복
- 기업 내·외부 신뢰성 증대 및 품질 혁신 기술개발의 기반 구축
- 책임과 권한의 명확화 및 체계화 된 교육·훈련 프로그램의 확보
- 사내 표준화를 통한 업무 능률 향상
- 시정·예방활동을 통한 불량/부적하 발생률 감소
- 기타 제품 인증 도입에 따른 대비
- 입찰, 협력업체 등록 신청 시 품질경영시스템 인증기업 우대